bind-blank-blank-page-315790.jpg

▲ 잘못이체된 돈 '착오송금 구제사업'이 다시 돌려준다는데, 어떻게 받나요? 

<위사진 아래내용과 관계가 없습니다.  >



첫 월급의 절반을 어머니의 계좌에 송금 한 신입 사원. 스마트 폰 은행 어플 화면에 "Transfer Complete"라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A 씨 어머니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엄마, 생일 축하 해요 ~ 어젯밤 엄마의 계좌에 돈을 보냈습니다. 엄마와 딸은 지금은 노동자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예쁜 옷을 사주세요!"



"그래, 내 딸은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설명하지 않았습니까?"



A 씨는 잠시 멘분구에 떨어졌습니다. 전화를 끊고 전송 내역을 확인합니다. 계정 번호의 마지막 숫자를 잘못 입력했습니다. 그의 이름과 얼굴을 모르는 사람에게 피 같은 돈은 "완전히 전송"되어 있습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 그래서 정부는 실수 송금을 추진하고있다"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 금융 거래의 증가로 인해 오류 송금 손해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금융 서비스위원회는 지난해 9 월에 오류 송금을 시정하기 위해 현장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 문제는 금융 및 정치 관계자들과 논의했습니다.





refund 직접 환불을받을 수 어려운 이유


현재의 법률에서는 A 씨는 실수를 반환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금융 기관 (은행 등)에 오류 반환 청구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금융 기관은 A 씨 대신 오류 송금 수취인에서 돈을 되찾아드립니다. 그것은 단순한 개념입니까? 그러나 실제 절차는 없습니다.


지난 5 년간 총 70,000 건의 신청이 반환됩니다.

3 만 8000 건 (약 881 억원)의 절반 이상이 반환되었다.



금융 기관은 수취인의 오류 송금을 반환하는 데 동의해야합니다. 왜 동의를 요구합니까? 이는 금융 기관이 A 씨와 수혜자 간의 자금 거래의 중개자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권리는 "보증금 본드"라고합니다. 쉽게 말해, 내 은행 계좌에 입금 된 돈을 입금 내가뿐입니다. 돈이 "실수"또는 "일반"송금 여부.

수신자가 동의하지 않거나 연락을 그만 둔 경우는 어떻게됩니까? 불행히도, "오류 환불 요청"으로 돈을 돌려 받기가 어렵습니다. 이 경우 A는 두 번째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익 반환 청구 소송"입니다. 모든 경우에 돈을 내야합니다. 시간이 걸린다. 지난해 A 씨와 같은 직장인이 소송을 제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누구나 같은 일을합니다.



[알] 실수를 처리하는 수신자의 태도


"은행 계좌에 알 수없는 돈이 입금 된셨습니까? = 부당한 이익이 발생했습니다!"


이 방정식을 기억하십시오. 횡령 횡령은 허위의 금전, 즉 부당한 이익을 사용 가능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당한 이익을 반환 의무를 다하고 있지 않습니다.



ㅣ 그래서 한국 예금 보험 공사는 당신을 위해 그것을 할 것입니다! 만 ...


"돈의 주장"을 확인하자. 오류 송금받는 사람이 반품 계약을 취득해야 했습니까? 이를 담당하는 금융 기관은 예금 보험 공사입니다. 은행 등의 금융 기관에서받는 사람의 정보를받은 후 그는 수신자에게 정보의 반환을 요청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Insurance Insurance Corporation은 송금 및 오류 구제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도는 오류 송금 과정을 반환의 불편 함과 사람들의 불편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사업 내용에는 2 개의 코어가 있습니다.




1. 잘못된 돈, 한국 예금 보험 공사는 당신에게줍니다!
: 실수 송금의 보장은 한국 예금 보험 공사가 구입 한 후 송금에게 반환됩니다.



2. 오송 금 반환 청구는 송금 자 대신 한국 예금 보험 공사가 실시합니다!
: 한국 예금 보험 공사는 돈을 회수하기 위해 오류 송금 수취인을 호소합니다



한 문장으로 줄이면


"송금에게 송금 후 수취인에서 환불합니다!"


실수 환불은 '내 돈을 돌려 "라고 대충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류 송금 과정을 통해서는 송금 자의 돈에서 잃어버린 "내 돈"을 회수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수익자에게 귀찮고 어려운 "반품"프로세스는 송금 자로부터 예금 보험 공사에 이동됩니다.


송금들은 한국 예금 보험 공사에서 돈을받을 만하면 기존의 오류 반환 절차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그러나 조건이 있습니다. 구제 조치는 오류 일로부터 1 년 이내에 50,000~1,000 만원의 금액에 제한 예금 보험 회사는 송금액의 80 %를 지불합니다.

이것은 현재의 예금자 보호법이 변경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지난해 말 국회에 수정안이 제안되어 논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류 송금 프로젝트는 물론 환영합니다
베스트 게시판
  • 1~8위
  • 8~16위
  • 어제
베스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