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저신용자 서민대출 : 햇살론 15

 

대부업·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최저 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15 자격 

 

해당 상품은 고금리 대출 대안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일반적인 정부지원대출 자격조건을 따릅니다. 단, 개인 및 개인사업자는 이용할 수 있지만 외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자격조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 등급 6~10등급 이내)

●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신용보증서 발급 고객

● 직장건강보험료가 3회 이상 고지되고 3개월 이상 연체없이 납부한 고객 (건강보험공단 정보 이용)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보증서는 유효기일 이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30일을 초과한 경우 취급이 불가합니다.

또한, 개인의 신용 평점이나 심사 기준에 따라서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대출 한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최대 한도는 1,400만원 이내입니다. 원래 햇살론15는 위탁보증과 특례보증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인 한도는 위탁보증 700만원, 특례보증 700만원을 합하여 최대 1,400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 15는 위탁보증만 이용하더라도 1,4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은행들에 비해 한도가 높은 편입니다. 최소 한도는 5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햇살론15 대출 금리  

 

대출 받을 때 정해지는 금리는 연 15.9%의 고정금리입니다. 햇살론15는 모든 은행들이 동일한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법정 최고금리가 20% 이상이었을 때는 햇살론17이라는 이름으로 해당 상품의 금리가 17.9%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법정 최고금리가 내려가면서 햇살론 15의 금리도 같이 내려갔습니다.

금리는 확정금리 연 3.5%와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 연 12.4%를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추후 성실상환 또는 금융교육 수료 여부에 따라 보증료를 인하해 주는데요, 이는 금리 인하로 연결됩니다.

 

▶ 성실상환 지원

대출 이용기간이 1년을 초과한 성실상환자에게 3년 분할상환 시 연 3%, 5년 분할상환 시 연 1.5%의 보증

 

▶ 추가대출 또는 직전대출 완제자

직전대출 취급 당시와 DSR을 비교하여 20% 이상 하락한 경우 0.5%의 보증료 인하

 

▶ 신용 부채 컨설팅 또는 금융교육 수료 시 연 0.1 인하

Rw9NCwFV3gJBzf59fRktgQ_-vqYkvjBcAZZkOX9Vc_fYo0ci68el_niDxRaairNHmSRBAJuyrYhZHo5xDDXZnwWaHKfZ_whOfKjSDCGuBkqratgNSdYV42gnjxfkL3liUg2AGFPyQfRhW2k-hAoNGOo2WJeSatWN0fruXjYRNen0mlgY7X7nvnBxjM_z


햇살론15 대출 기간

 

대출받을 때 정해지는 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상환하게 됩니다. 거치기간은 따로 운용할 수 없습니다.

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입니다. 기간이 짧지 않기 때문에 여유롭게 상환이 가능합니다.

선택하는 기간에 따라 연간 우대받는 보증료의 폭이 달라지므로 잘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이므로 언제든지 원금을 조기상환 해도 수수료를 물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이자 부담을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