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계자금 정부지원 대출 :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의 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 주체적으로 운영하고 취급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취약계층의 서민을 위해서 별도의 심사 기준을 만들어 더 저렴한 금리를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민 맞춤형 대출입니다.

외국계와 지방은행을 포함한 16개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하고, 다른 제도에 비해 자격요건이 많이 완화되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어렵지 않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기본적으로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이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에 해당하고 연 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을 위한 대출입니다.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일정한 소득이 없다면 대출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3개월 이상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거나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 중인 개인사업자도 가능합니다. 

 

 

※ 대출자격 제외

3개월 이상 연체기록이 있거나 대위변제, 과태료 체납이 공공기간과에 등재된 자, 신용대출금액이 연 소득을 초과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C5c7Ghh7NfF8fFdk8VN6PyfHGckcoqPuvZzKwqLo6KWSCKhl4Ondv1jpks6ga6xunhYfehoKYl2ctxQ37aJ8Nxq2_RY4tPrg2g8aAQn1z4qEPCaR3KVOlHUwLWF1HuR_Kl-AQDLMeucaBJFVi9A43EvVq5-Tvk6p3iQhKKoIQ4mTw2AN8e7eu4Y0yMX5

새희망홀씨 금리 및 한도

 

1인당 최대 2,500만 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 6%~10.5% 이내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최대 3,0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신청 은행에 따라 금리 및 신청 가능 금액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고,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은 기준이 되는 보증서가 없기 때문에, 금융회사마다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금리우대 기준이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은행별로 상품을 잘 알아보시고, 좋은 상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성실상환자,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29세 이하 청년층, 65세 이상 고령자 등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심사 기간

 

보통 정부에서 운영하는 상품들은 정부보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은 은행에서 대출심사를 거친 다음 정부보증 과정이 없기 때문에 통상 대출심사 기간은 약 5일 전후로 심사가 완료됩니다.

미소금융, 햇살론 상품과 같이 서민금융상품으로 손꼽을 수 있는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의 차이점은 바로 정부자금을 이용한 상품 중 유일하게 정부보증과 관계없이 은행권에서 운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의 대상을 중급 신용자로 상향하여 햇살론보다 대출 대상을 더 확대되었으며 심사 기간이 짧습니다.

고금리 대환의 목적이라기보다는 생계자금 대출이나, 신용 추가 대출과 같은 자금을 마련하는 성격을 가진 상품이니 자신의 목적에 맞는 상품 잘 알아보시고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서류

 

새희망홀씨 대출 서류의 종류는 은행별로 상이합니다. 

 

기본적으로 본인 확인, 재직 확인, 소득 확인 서류가 필요하지만 신청자에 따라서 금리 우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